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는 한국의 환경친화적 물류와 지속가능한 물류분야의 학술적 지식의 축적에 기여하고자 산업전 분야에 걸친 경험적, 개념적 연구논문 등을 게재하고,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 회원들에게 학문토론의 기회를 제공하며 그들의 연구 및 교육활동에 도움이 될 학술자료를 제공하고자 하는 학술지이다. 이에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편집위원회(이하 편집위원회라 칭함)는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 학문적 발전을 위하여 수준 높은 관련 논문들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심사, 편집, 발간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1) 환경친화적 물류, 지속가능물류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본 학회지에 투고할 수 있다.

(2) 연구논문은 다른 간행물에 발표되지 아니한 것이어야 한다.

(3) 논문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집필자가 진다.

(4) 논문의 판권은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녹색물류학회가 갖는다.

(5) 투고시에는 소정의 논문심사료(7만원)를 계좌이체 하여야 하며, 게재가 확정된 논문의 인쇄 후 분량이 20쪽 이하일 경우에 -만원의 게재료를, 21쪽 이상일 경우에는 추가 페이지마다 -천원의 게재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6) 투고된 논문은 반환하지 아니 한다.

(7) 논문의 심사과정
① 투고요령에 맞게 제출된 원고만 심사의 대상이 된다. 따라서 편집위원장은 투고요령에 맞지 않는 원고에 대해서는 투고자에게 보완을 요청할 수 있다.
② 논문이 접수되면 편집위원장은 즉시 논문접수일자를 저자에게 e-mail로 통지하며 이와 동시에 분야별 편집위원에게 2인의 심사위원 선정을 의뢰한다.
③ 편집위원이 자신의 논문을 투고할 경우 편집위원장이 임시편집위원을 선정하여 심사위원을 위촉하도록 한다.
④ 투고된 논문은 2인의 심사위원에 의해 비밀심사(심사위원에게는 논문저자의 이름을 비밀로 하고 논문저자에게는 심사위원의 이름을 비밀로 하는 심사방법)를 받는다. 편집위원장은 1차 심사가 완료된 후 집필자에게 그 결과를 통지하며 심사의 결과에 따라 논문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다. 심사의 결과가 게재가와 게재불가로 양분되는 경우 편집위원장이 해당 편집위원 및 제 3 심사자와 상의하여 게재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⑤ 편집위원장으로부터 논문심사를 의뢰받은 심사위원은 의뢰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심사를 끝내고 그 결과를 편집위원회의 소정양식에 의거하여 e-mail로 편집위원장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선정된 심사위원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논문심사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즉시 편집위원장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⑥ 편집위원장으로부터 논문의 수정을 요청받은 집필자는 수정을 요청받은 날 이후 3개월 이내에 논문을 수정하여 편집위원회에 다시 제출하여야 한다. 집필자는 수정논문과 함께 수정요지를 e-mail로 제출하여야 한다. 집필자가 사유를 통보하지 않고 그때까지 수정된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논문을 논문심사과정으로부터 철회한 것으로 간주한다.
⑦ 논문집필자가 수정하여 다시 제출한 논문은 1차 심사자가 다시 심사하도록 한다. 수정 논문 심사를 의뢰받은 심사위원은 의뢰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심사를 끝내고 그 결과를 e-mail로 편집위원장에게 통지하여야한다. ⑧ 편집위원회는 위의 과정을 통과한 논문만을 게재한다.
⑨ 특별기고로 초청받은 논문의 경우도 위와 같은 심사과정을 경유하여 필요한 수정을 필한 후 게재한다.

(8) 논문 게재결정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연구주제의 중요도(이론적, 실무적 및 교육적 기여도)
2. 내용의 창의성
3. 연구방법의 타당성
4. 논문내용의 효과적인 의사전달
5. 기타 편집기술상의 요건에 부합되는 정도

(9) 논문의 게재순서는 편집위원회의 게재확정 순서에 따르나, 편집위원장이 학술지의 편집구성을 고려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10) 논문게재예정증명서는 투고논문이 게재 확정된 후에 저자의 요청에 한하여 발행한다.

(11) 학회지는 연 2 회(6월, 12월)로 발간하며 필요하면 특별호를 발간 할 수 있다.




[닫기]